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3:58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중입니다.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있고, 요즘 회사에서의 위치가 불안하다고 할까요?괜히 위축되는 것 같아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심했어요.공부는 힘들었지만 결국엔 준비하기로 감정을 굳혔어요.학교 다닐 때 미리 준비 했어야 했는데 왜 이제서야 제가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준비할 것인가 하는 소견도 많이 했지만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른 것이라고 인생을 배웠고 저보다 훨씬 더 많은 신분이 기사, 기술사 자격증을 따는 것을 보고 질 수 없어 이렇게 회사에서 놀던 제 모습에 화가로 인정하고 저도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


    그런데 저는 최근까지 어떻게든 시험을 봐서 학교에 가서 자격증 시험을 보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산업안전산업기사를 포함한 산업기사 위의 자격증이 전체 응시자격이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내가 자격증을 준비하고 싶은데 마음대로 준비할 수 없는 그런 상황이 발생했어요.물론 요즘은 준비하고 있지만, 준비하기 전까지 산업안전산업기사의 수험자격을 파악하지 않고 공부하다가는 낭패를 볼 뻔 했습니다.왜냐면 접수만 하는 게 아니라 내 안에는 응시자격에 관한 서류까지 제출해야 하니까 그걸 내 안에 알았다는 걸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죠.


    >


    어쨌든 부랴부랴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알아봤는데 저는 다행히 가능했습니다.전공이 관련 전공이라 가능하다고 나왔어요.제가그걸알아보려고거짓없이큐넷홈페이지를구사했는데이렇게쉬운줄알았다면왜찾나했는데우선입시자격에대해서확인했는지,산업안전산업기사뿐만아니라기술자격준비할때입시자격은무엇을확인해야하는지제가블로그에간단히글을써보겠습니다.


    1단 산업 기사의 응시 자격입니다.대학전공의 졸업 or 졸업안자 또는 관련 경력이 본인이나 유사직무분야의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이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저같은경우에는대학교전공으로도가능했고(전문학교),관련경력으로도산업안전산업기사응시자격이가능해서상상없이자격증을준비할수있었습니다.그래서 뭘 그렇게 찾았냐, 본인 소견을 많이 했는데 어쨌든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채워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그저 계속해서 공부본인 하면 좋았을 텐데, 알아두면 되니까.


    >


    그리고 대학 전공 같은 경우는 산업 안전 산업 기사라고 해서 안전 공학과만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대동소이 전공도 다 가능하지만 공단에 확인해 보면 보건의료, 건설, 기계, 재료, 화학, 섬유, 전기, 식품, 인쇄, 이다업,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전공이 조금 달라도 평등한 분야의 전공으로도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설령 시간이라도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확인하고 응시자격을 확인하는 분은 위의 사진을 살펴보고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비슷한 직무의 경우에도 위에 보인 관련 학과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것과 연계하면 비슷한 직무분야에서도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이것도제가산업안전산업기사입시자격증확인할때공단홈페이지에서확인했는데위사진에보여준업종이라면가능할것같습니다.저도 생산직 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만, 가능하다면 위 사진에 찍힌 분야의 일을 하신다면 산업안전산업기사 수험자격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또 바뀌는 일이 있기 때문에, 산업 안전 산업 기사의 수험 자격을 확인할 때는, 수험 자격의 자가 진단등을 통해서 사전에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아무튼 이런 스토리를 파악하고 과인서 좀 늦게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공부를 했는데 요즘 제가 처음에 가기 전에 처음에 다니면서 편입 준비도 했거든요.당시 느낀건데 처음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어요.특히 이눔의 산업안전산업기사는 범위가 넓어서 공부하는데 속도도 안과이고 그것 역시 다 외우는 과인도 없고 강의를 보면서 공부했습니다.산업안전산업기사가 필기는 객관식 실기는 필답형과 작업형인데 작업형은 동영상을 틀어놓고 답안을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학원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인강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제가 올해 배움 경국현 교수님 프리뷰 강의를 보고 아시는 분이 보시고 제가 작년에 산업안전기사 준비 때 경국현 교수님 오프강의를 들었는데 정예기사님 가르쳐주신다고 추천해주시고 경국현교수님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교수가 연세는 좀 있는데 보이지만 30년 이상 강의를 하쇼쯔다길레 들어 보니 그동안 강의했을 때의 노하우를 가르치셨습니다.어떻게공부해야되는지부터어떻게합격전략을세우는지이런것도가르쳐줘머리가부족한저에게많은도움이되었죠.특히불필요한이야기는다빼고실질적으로공부해야하는얘기들중심으로강의해주셨는데제가처음에공부할게별로많지않았기 때문에한번에해결했습니다.


    >


    교수님이 중요한 내용 본인이 올 때마다 별을 붙여라.이것은 별 몇 개다.이건 은하수야.이렇게 다 지적해주는데 정예기만 공부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좋았어요.너희 중심 중심으로 강의하지 않을까 했는데 결과는 무엇이든 통과했기에 그런 의심마저 싹 가버렸어요.필기시대부터실기를염두에둔공부를해야한다고강조하셨는데,그덕분에어떻게공부해야되는지를정할수있었고,덕분에산업안전산업기사시험을잘준비했다고생각합니다.아내 목소리에는 말하기 정예가 싫었는데 막상 통과하니 보람도 넘치고 다른 자격증도 잘 준비할 것 같아요.지금 실기 결과까지 기다리고 있는데, 어쨌든 하나하나의 미션이 끝났으니까, 다소리번은 어떤 자격증을 딸지 생각해야 해.그럼 여러분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하며 저는 어떤 자격증을 딸지 생각해보고 요즘처럼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